본문바로가기
  1. 회관소개
  2. 대구문화예술회관소개
  3. 대구문화예술회관 BI(Brand Identity)

대구문화예술회관 BI(Brand Identity)

심볼마크

심볼마크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을 대표하는 상징 체계로, 본 매뉴얼의 가이드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심볼은 각각 ‘Daegu’ 'Arts’ 'Center’의 앞 글자 D, A, C 를 기하학적 형태로 단순화한 것입니다.
이는 또한 대구문화예술이 지향하는 ‘Dream’ ‘Action’ ‘Creative’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꿈과창의적 아이디어로 미래를 향한 실질적 행동을 펼쳐나간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반원 형태는 내일을 여는 문과 나비의 힘찬 날갯짓의 이중적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로고타입

로고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의 정체성을 담아내고자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가로, 세로, 사선의 기하학적 로고 타입은 한글의 조형원리를 충실하게 반영하면서도 시대적 트렌드를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로고타입은 임의로 변경되지 않아야 하며 특히 심볼과 올바른 조합, 균형, 비율을 유지하며 정확한사용이 필요합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진 로고타입은 심볼과 별도로 분리해서 사용 가능하지만 이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최, 주관 등과 같은 텍스트 정보와 같이 사용할 때는 일반 서체를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시그니처는 단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강화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상하 또는 좌우 조합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에는 비율, 간격, 색상 및 크기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시그니처는 일관된 시각적 표현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맥락에서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시그니 처의 특징은 로고타입과 별도로 분리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봉투나 기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에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국영문 혼합 시그니처 사용은 로고타입 디자인 특성상 권장하지 않습니다.
국문과 영문 시그니처를 상황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색상

색상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표현 방법으로, H |교적 선명한 채도를 7卜진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가지 색상은 각각 창의성, 예술성, 개성을 의미합니다. 이는 대구문화예술 회관이 추구하는 다양성과 역동성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것으로서, 브랜드의 메시지, 가치 및 개성을 매력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선택된 3가지 색상은 조화롭고 생동감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여러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각각 제시된 CMYK, RGB 기준에 맞게 정확히 사용해야 합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의 부서별 구분이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메인 색상을 사용합니다.

자료 담당자 :
행정지원부 강동진 Tel. 053-606-6117
최근자료수정일 :
2023.12.05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